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3단계 역사와 하나님 사이의 관계를 알게 되었습니다
    동방번개 천국 복음/3단계 역사 2019. 6. 25. 12:06

    하나님의 3단계 역사 사이의 관계

    관련된 하나님 말씀:

    『여호와부터 예수까지, 예수부터 이 단계까지, 3단계 사역을 관통해 내려온 것은 하나의 완전무결한 경영이고, 모두 한 분의 영이 한 사역이다. 창세 이래 하나님은 끊임없이 역사하면서 인류를 경영하고 있다. 그는 처음과 나중이고, 시작과 끝이며, 시대를 전개하는 분이자 시대를 끝마치는 분이다. 3단계 역사는 시대가 서로 다르고 지점이 서로 다르지만, 확실히 한 분의 영이 한 것이다. 무릇 3단계 역사를 갈라놓는 자는 모두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역사 이상 (3)>에서 발췌

    하나님의 3단계 역사 사이의 관계


    『여호와가 한 사역, 정한 율법, 그리고 사람을 인도하여 생활하도록 한 원칙, 그가 율법시대에 역사한 내용, 그가 율법을 정한 의의, 그가 한 사역이 은혜시대에 대해 무슨 의의가 있는지, 최후 이 단계에는 모두 어떤 사역을 하였는지, 이런 것을 너희는 다 알아야 한다. 제1단계는 율법시대의 사역이고 제2단계는 은혜시대의 사역이며 제3단계는 말세의 사역이다. 하나님의 이 몇 단계 역사를 너희는 다 알아야 한다. ……말세에 하는 사역은 율법시대에 한 사역이나 은혜시대에 한 사역을 대체할 수 없다. 하지만 3단계 사역은 또한 서로 연결되어 하나가 되며, 한 분의 하나님이 한 것이다. 물론 시대를 나누어 한 사역이다. 말세는 마무리 사역이고, 율법시대는 시작 사역이며, 은혜시대는 구속 사역이다. ……말세에는 한 단계 말씀 사역만 하는 것으로 하나님나라시대를 전개하지만 모든 시대를 대표하지는 않는다. 말세는 말세이고 하나님나라시대일 뿐, 은혜시대나 율법시대를 대표하지 않는다. 말세에서만 6천년 경영 계획의 모든 사역을 너희에게 나타내었는데, 이것이 바로 심오한 비밀을 열어 놓은 것이다. ……

    말세 사역은 3단계 사역 중에서 마지막 한 단계 사역이고 또 하나의 새로운 사역인데, 경영 사역의 전부를 대표하지는 않는다. 6천년 경영 계획은 3단계 사역으로 나눈다. 어느 단계 사역도 세 개의 시대를 대표할 수 없고 일부만 대표한다. 여호와라는 이름은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대표할 수 없다. 그가 율법시대의 사역을 했다고 해서 하나님은 단지 율법 아래의 하나님이라고 할 수 없다. 여호와는 사람에게 율법을 정해 주었고 계명을 반포하였으며, 성전을 건축하고 제단을 쌓게 하였다. 그가 한 사역은 율법시대만 대표한다. 그가 그런 사역을 했다 해서 하나님은 단지 사람에게 율법을 지키게 하는 하나님, 성전 안의 하나님, 제단 앞의 하나님이라고 할 수 없다. 이렇게 말해서는 안 된다. 율법 아래의 사역은 한 시대만 대표할 뿐이다. 그러므로 율법시대의 사역만 한다면, 사람은 “하나님은 단지 성전 안의 하나님이기에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려면 반드시 에봇을 입어야 하고 반드시 성전 안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하나님을 규정할 것이다. 가령 은혜시대의 사역을 하지 않고 율법시대가 지금까지 지속된다면, 사람은 또 하나님에게 긍휼과 자비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율법시대의 사역을 하지 않고 은혜시대의 사역만 한다면,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을 구속해 주고 죄를 사해 주며, 그분은 거룩하고 무고한 분이며, 사람을 위해 자신을 바치고 십자가에 못 박힐 수 있다는 것만 알 것이다. 사람은 이런 것만 알 수 있을 뿐, 다른 것은 알지 못한다. 한 시대는 하나님의 일부 성품을 대표하므로, 율법시대, 은혜시대, 이 단계에 각각 어떤 방면의 성품을 대표하였는지 3단계 사역을 종합해야만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나타낼 수 있다. 사람이 3단계 역사를 알아야만 전면적으로 터득하게 되기에, 3단계 역사 중에서 어느 한 단계도 빠져서는 안 된다. 네가 3단계 사역을 알아야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보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율법시대의 사역을 끝마쳤다고 해서 하나님을 곧 율법 아래의 하나님이라고 할 수 없고, 구속 사역을 끝마쳤다고 해서 영원까지 인류를 구속한다고 말할 수 없다. 이것은 다 사람이 규정하는 것이다. 은혜시대가 끝났다고 해서 너는 하나님이 십자가에만 속하고 십자가만이 하나님의 구원을 의미한다고 말할 수 없다. 네가 이렇게 말하면 하나님을 규정하는 것이다. 이 단계 사역에서 하나님은 주로 말씀의 사역을 하는데, 너는 하나님이 여태껏 사람을 긍휼히 여긴 적이 없고 형벌 심판만 한다고 말할 수 없다. 말세의 사역은 여호와가 한 사역, 예수가 한 사역, 사람이 알지 못했던 심오한 비밀을 다 사람에게 열어 놓고 인류의 귀숙과 결말까지 드러내어 인류 가운데서의 구원 사역을 모두 끝마친다. 말세 이 단계 사역은 마무리하는 사역이므로, 반드시 사람이 알지 못했던 심오한 비밀을 다 열어 놓아 사람에게 이런 심오한 비밀을 명확히 알게 하고 마음으로 깨닫게 해야 한다. 이래야 각기 부류대로 되게 할 수 있다. 6천년 경영 계획을 다 마친 후에야 사람은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알게 되는데, 이는 그의 경영이 끝났기 때문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육신의 심오한 비밀 (4)>에서 발췌

    『지금 하는 사역은 은혜시대의 사역이 앞으로 나아온 것이고, 또한 전체 6천년 경영 계획 사역이 앞으로 발전한 것이다. 비록 은혜시대는 끝났지만 하나님의 사역은 더욱 앞으로 나아가고 심화되었다. 왜 이 단계 사역을 은혜시대와 율법시대의 기초에서 하는 것이라고 거듭 말하겠는가? 말하자면, 오늘의 사역은 은혜시대 사역의 계속이자 또한 율법시대 사역보다 높아진 것이다. 3단계 사역은 모두 밀접히 연결되어 고리에 고리가 맞물려 있는 것이다. 왜 또 이 단계 사역을 예수의 그 단계 사역의 기초에서 한 것이라고 말하겠는가? 예수의 그 단계 역사의 기초에서가 아니라면 이 단계에 또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고, 또 앞 단계의 구속 사역을 해야 하는데, 그러면 의의가 없다. 그러므로 사역이 철저히 끝난 것이 아니라 시대가 앞으로 나아간 것이고, 이전의 사역보다 더 높아진 것이다. 다시 말해, 이 단계 사역은 율법시대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자 또한 예수가 한 사역의 반석 위에 세워진 것으로, 한 단계 한 단계 세워진 것이지 이 단계 사역이 따로 시작된 것은 아니다. 3단계 사역을 종합해야 비로소 6천년 경영 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두 차례의 성육신은 성육신의 의의를 완전케 하였다>에서 발췌……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