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실질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가
    동방번개 천국 복음/말세 심판 2019. 11. 7. 12:26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실질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가

         관련된 하나님 말씀:

         『사람은 항상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나는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늘 그의 행사를 나타내 사람에게 보여 주며, 그는 인류와 대화를 멈춘 적이 없고 인류를 향해 숨거나 피한 적도 없으며, 그의 마음과 생각, 그의 언어와 행사는 인류에게 다 공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류가 하나님을 알려고만 한다면 여러 가지 경로와 방식을 통해 하나님을 이해하고 하나님을 알 수 있다. 인류가 한사코 하나님이 의도적으로 인류를 피하고, 인류에게 숨고, 사람이 이해하고 아는 것을 싫어한다고 여기는 까닭은 인류가 하나님이 누군지 모르고, 하나님을 알려고도 하지 않고, 더욱이 조물주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하고 행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심을 갖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사람이 한가한 시간만에라도 조물주의 말씀이나 행사에 관심을 돌리거나 알아보고, 조물주의 생각과 마음의 소리에 조금만 유의한다면, 조물주의 모든 생각과 모든 말씀과 행사는 다 공개적이고 투명한 것임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조물주가 항상 인류 가운데 있고 만물과 인류와 늘 대화하고 있으며 매일 새로운 행사가 있다는 것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의 실질과 성품은 그가 인류와 대화하는 동시에 발표되고, 그의 마음과 생각은 그의 행사에서 남김없이 나타난다. 그는 늘 인류를 동반하고 살펴보고 있으며, 소리 없는 언어로 조용히 만물과 인류에게 알려 준다. “나는 천우(天宇) 위에 있다, 나는 만물 가운데 있다, 나는 지키고 있다, 나는 기다리고 있다, 나는 바로 너의 곁에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 (속편)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2>에서 발췌

     

        『하나님의 실질을 인식하는 것은 결코 아이들 장난이 아니므로, 반드시 하나님의 성품을 알아야 한다. 그러면 부지중에 너는 하나님의 실질을 점차적으로 인식하게 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성품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에서 발췌

     

         『하나님의 성품은 각 사람에게 있어 매우 추상적이고, 또한 각 사람이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문제이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성품이 사람의 성격과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님에게도 자신의 희로애락이 있는데, 이런 희로애락도 사람의 희로애락과는 다르다. 하나님은 자신만의 소시소유가 있다. 하나님의 모든 발표와 유로(역주: 흘러나옴)는 그 자신의 실질과 신분을 대표한다. 이 소시소유와 실질과 신분은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성품에는 인류에 대한 사랑과 위로 그리고 인류에 대한 증오도 있고, 더욱이 인류에 대한 투철한 이해가 있다. ……하나님의 성품은 만물의 생령(生靈)의 주재자가 갖춘 것이고, 조물주가 갖춘 것이다. 그의 성품은 존귀와 권세를 대표하고, 고상함과 위대함을 대표하며, 더욱이 지고지상함을 대표한다. 그의 성품은 권병(역주: 권세)의 상징이고, 모든 정의와 모든 미(美)와 선(善)의 상징이며, 더욱이 모든 적대 세력과 흑암이 압도하거나 침해할 수 없는 상징이고, 그 어떤 피조물도 범할 수 없는(또한 범함을 용납하지 않는) 상징이다. 그의 성품은 최고 권력의 상징이므로, 그 어떤 한 사람이나 그 어떤 사람들이라도 그의 사역과 그의 성품을 방해할 수 없고, 더욱이 방해하지도 못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성품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에서 발췌

     

         『하나님의 ‘희(喜)’는 정의와 광명이 존재하고 탄생함으로 인한 것이고, 흑암과 사악이 훼멸됨으로 인한 것이다. 그의 ‘희’는 그가 인류를 위해 광명을 가져왔고, 인류에게 아름다운 삶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그의 ‘희’는 정의로운 것이며, 모든 긍정적 사물이 존재함의 상징이고, 더욱이 길함의 상징이다. 하나님의 ‘노(怒)’는 비정의적인 사물의 존재와 방해가 그의 인류를 침해하고 있기 때문이며, 사악과 흑암이 존재하고 진리를 몰아내는 일이 존재하고 더욱이 아름답고 선한 사물에 저촉되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의 ‘노’는 모든 부정적인 사물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상징이고, 더욱이 그가 본래 거룩하다는 상징이다. 하나님의 ‘애(哀)’는 그가 기대했던 인류가 흑암 가운데 떨어졌고 사람에게 행한 그의 사역이 결코 그의 뜻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며, 그가 사랑하는 인류가 결코 다는 광명 속에서 살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무고한 인류를 위해 슬퍼하고 근심하며, 성실하지만 우매한 사람을 위해 슬퍼하고 근심하며, 선량하지만 주견이 없는 사람을 위해 슬퍼하고 근심한다. 그의 ‘애’는 그의 선량함의 상징이고, 긍휼함의 상징이고, 아름다움의 상징이고, 인자함의 상징이다. 하나님의 ‘낙(樂)’은 물론 원수를 패배시키고 사람의 진실한 마음을 얻은 것으로 인해 기뻐하는 것이며, 더욱이 모든 적대 세력을 몰아내고 멸한 것으로 인해 있게 된 것이며, 또한 인류가 아름답고 평안한 삶을 얻음으로 인해 있게 된 것이다. 그의 ‘낙’은 사람의 기쁨과 같은 것이 아니라 기쁨보다 더 높은, 아름다운 열매를 얻은 기분이다. 그의 ‘낙’은 인류가 이때부터 고난을 받지 않는 상징이고, 인류가 광명의 세계로 들어가는 상징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성품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에서 발췌

     

        『하나님의 진실은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하나님의 신실은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하나님의 무사는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하나님의 낮춤은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에게 진리와 생명을 값없이 베풀어 주었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거룩이 아니냐? (맞습니다.) 하나님이 유로한 이 모든 것은 다 유일무이한 것이고, 패괴된 인류 가운데는 존재하지도 않고 볼 수도 없는 것이다. 또한 사탄이 사람을 패괴시키는 과정에서도, 사탄의 패괴 성정에서도 사람이 전혀 볼 수 없는 것이고, 사탄의 실질과 본성에서도 전혀 볼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런 소유소시는 다 유일무이한 것이다. 오로지 하나님 자신에게만 이런 실질이 있고 하나님 자신만이 이런 실질을 구비하였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 (속편)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6>에서 발췌

     

        『하나님을 알아감에 있어서는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인식하는 것에 의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말한다. “저는 성육신 하나님을 만난 적도 없는데 어떻게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습니까?” 사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 성품의 발표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 사람을 구원하는 방식을 볼 수 있다…… 왜냐하면 말씀은 하나님이 발표한 것이고, 사람을 빌어 써낸 것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이 친히 발표한 것이며, 하나님이 스스로 자신의 말씀을 발표하고 마음속의 말을 발표하기 때문이다. 왜 마음속의 말이라고 하는가? 바로 마음 깊은 곳에서 발표하는 것인데, 그의 성품을 발표하고 그의 뜻과 생각, 인류에 대한 사랑과 구원, 인류에 대한 기대를 발표한다. ……어떤 때는 하나님이 부드럽고 긍휼히 여기는 각도에서 말씀하는데,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에 대해 사랑임을 보게 된다. 어떤 때는 엄한 각도에서 말씀하는데, 사람은 거스를 수 없는 하나님의 성품을 보게 된다. 사람은 매우 더러워 하나님의 얼굴을 볼 자격이 없고 하나님 앞에 올 자격이 없는데, 사람이 현재 하나님 앞에 오게 된 것은 순전히 하나님의 은총이다. 하나님이 역사하는 방식과 역사하는 의의에서 하나님의 지혜로운 면을 보게 되는데, 사람은 하나님과 접촉하지 않아도 하나님의 말씀에서 이런 것을 볼 수 있다.』

    <그리스도의 좌담 기록ㆍ성육신에 대한 인식>에서 발췌......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