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고 있습니까
    카테고리 없음 2019. 3. 26. 12:50

    당신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 하고 경배]하고 있습니까


       우연한 기회에 저는 아내와 교회 앞에서 한 외국인 친구가 청년에게 하는 질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예수를 입으로 믿습니까? 아니면 마음으로 믿습니까?” 그 청년은 양손을 펴고 어깨를 으쓱하더니 “모르겠습니다”라고 답하고는 고개를 저으며 자리를 떴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저도 문득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게. 예수를 믿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 우리는 입으로 믿는 것일까, 아니면 마음으로 믿는 것일까?’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말씀에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게 어떤 것인지를 우리에게 명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만이 하나님의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정말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사람들일까요? 그럼 자세히 성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 하고 경배]하고 있습니까



       첫째,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했는지 하나님의 길을 따르고 있는지를 반성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을 때, 가장 큰 병폐는 입으로는 믿는다고 하면서도 실생활 속에는 하나님이 전혀 없는 것이다. 사람은 분명 하나님의 존재를 믿으면서도 실생활 속에는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입으로는 하나님께 적잖게 기도하지만 마음속의 하나님의 지위는 참으로 하찮기만 하다…』

       이 말씀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는 많은 사람의 실제 상황을 드러내셨습니다. 우리는 말로만 하나님을 믿었고 실제 삶 속에선 하나님을 소홀히 했습니다. 물론 하나님을 믿는 몇 년 동안 매일 기도드리고 설교를 들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교제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린 실제 삶 속에서 어떻게 살아왔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진실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쳐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이익을 위해 거짓말하고 속였습니다. 진실된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포용과 인내를 가르쳐주시며 다른 사람을 나와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손해를 보거나 다른 사람이 하는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포용은 커녕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고 편견을 가지며, 심지어는 앙심을 품기까지 합니다. 하나님께선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태복음 6:2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많은 크리스천은 세속과 재물, 물질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느라 복음을 전하고 형제자매를 돕는 일을 여가 시간에 하는 일로 여겼습니다. 우린 말로는 하나님께 충성하고, 하나님을 만족게해드리고 증거하겠다고 하면서도 재난과 화가 닥쳤을 땐 하나님께 원망의 말을 쏟아냈습니다… 이런 우리의 모습이 어찌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이란 말입니까?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요한복음 14:23~24), “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요한복음 8:31)

       하나님의 말씀에서,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진실된 마음으로 하나님을 따르고 실천하길 바라신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실생활에 녹아내 우리가 손해를 보더라도 원망하지 않고 계속 진리를 실천해나가는 것입니다. 평상시 번제를 자주 드리고 하나님의 길을 따라 하나님을 경외하고 악을 멀리했던 욥처럼 말입니다. 욥은 시련이 찾아와 집안의 재산을 모두 빼앗기고 자식들이 목숨을 잃고, 자신은 온몸에 악창이 났음에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계속 하나님의 길을 따라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찬송했습니다. 그렇게 욥은 하나님의 칭찬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 하고 경배]하고 있습니까


       
       둘째,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 헌신한 것이 거래와 수단이 아닌 하나님을 만족게 하기 위한 것인지를 반성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만족게 하려면, 모두 마음으로 하나님의 영과 접촉하여 하나님의 만족을 얻어야 하고,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접촉하여 하나님 영의 감동을 받아야 한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음에 있어 마음을 하나님께 드리지 않고, 마음이 하나님께 있지 않으며, 하나님의 부담을 자신의 부담으로 삼지 않는다면, 그 사람이 하는 모든 것은 하나님을 기만하는 것이고 종교 인사의 소행이므로 하나님의 칭찬을 받을 수 없다…』 …… 더보기

            

                                                                                                                              출처: 하나님의 약속 큐티



    댓글

Designed by Tistory.